KMLE 의학 검색 엔진 지방대학부터 위기가 오는데

박경한 | 2019.11.24 13:40:13 | 목록으로 건너뛰기

중고생 수가 엄청나게 감소하면서 이제 지방사립대부터 위기가 오고 있습니다. 그 다음은 지방국립대 비인기학과가 될 겁니다. 사실 지방 국립대는 지지난 정권의 사립대 우대 정책 때문에 입학 정원이 제법 줄었고, 최근엔 자퇴생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. 아마 수도권 대학으로의 재수 반수나 도미노식 편입 때문인 것 같습니다. 대신 외국 학생들은 꽤 늘어난 것 같습니다.


그나마 강원대 학생에게 좋아진 점은... 덩달아 저도 혜택을.. 


1. 전철이 개통되어 통학하는 수도권 학생이 늘었지만 입학 정원은 줄어들은데다 기숙사가 신축되고 있기 때문에 원룸 월세가 안 오릅니다. 단 신축 고급 원룸은 월세가 오르는 것 같습니다. 신축 고급 원룸은 1주일 내내 등교해야 하고 학습량이 많은 학과 학생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수요가 꽤 있다고 합니다.


2. 올해 수능시험 바로 다음날에 강원대 구내를 관통하는 시내버스가 개통되었습니다. 전에는 형식상 남춘천역과 강원대 정문을 연결하는 시내버스가 있었지만, 이 노선은 배차간격도 엉망인데다 중간에 시내를 뱅뱅 돌기 때문에 이용하는 강원대생이나 교직원이 거의 없었습니다. 


3. 춘천시청에서 학생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기 시작했다. 도로가 개선되고 편의시설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.


사실 춘천은 가장 큰 문제가 대중교통이었습니다. 개인 차량이 없으면 택시를 탈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었습니다. 그런데 최근에는 전동킥보드 타는 학생, 특히 여학생이 많아졌습니다. 다행히 시내버스도 며칠 전에 개선되었고..


그러니 강원대 춘천캠퍼스 일반 학과에도 많이들 지원하십쇼^^ 의예과는 2021학번부터 모집합니다. 의전원은 2022학번까지만 모집하고.



댓글 [2]

댓글 쓰기

목록 스크랩 수정 삭제
6 / 214